애플에서 구입한 앱이나 콘텐츠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스토어(App Store),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 애플 북스(Apple Books) 또는 기타 애플 서비스에서 구입한 일부 항목은 환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환불의 경우 웹 브라우저가 설치된 모든 기기에서 요청하실 수 있으며,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에서 애플 ID로 로그인하신 다음, '문제 선택 > 환불 요청' 항목에서 환불 요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해당 페이지에서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로, 해당 청구 금액이 보류 중인 경우 환불 요청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에는 청구가 진행된 후 다시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결제 주문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하기 전에 해당 주문을 결제하신 다음, 다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구독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데, 구독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환불 요청 확인 방법
환불 요청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portaproblem.apple.com' 페이지에서 애플 ID로 로그인하신 다음, 요청 상태 확인(Check Status of Claims)을 선택합니다.
만약 요청 상태 확인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보류 중인 환불 요청이 없는 것입니다. 요청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류 중(Pending)을 선택합니다.
환불이 승인되면 환불 금액은 해당 항목을 구입할때 사용한 것과 동일한 결제 방법으로 환불 처리가 되는데, 환불 금액이 계정이나 명세서에 표시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Store 크레딧 : 최대 48시간
- 휴대전화 청구 : 최대 60일
- 그 밖의 모든 결제 방법 : 최대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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