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삼성전자 에어컨 찬바람이 약하게 나올때 해결 방법

by ΒΑΕΗ 2021. 8. 5.

삼성전자 에어컨 사용 중에 찬바람이 약하게 나올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능 선택을 확인합니다. 기능 선택이 잘못된 경우 냉방 선택, 희망온도 낮게, 바람세기 세기 선택 확인 등이 있으며,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실내 더운 공기가 흡입되지 못하는 경우 먼지 거름 필터를 청소하거나, 커튼 등 장애물을 확인합니다. 실외기가 열 방출이 안 되는 경우에는 실외기 실 도어 미개방 등 실외기 장소 환경을 확인합니다.

 

일시적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전력사용량이 많을 때 발생될 수 있어, 전원 리셋을 확인합니다. 냉매가 부족한 경우에는 에러도 없고, 실외기도 잘 동작되고 있는데 약합니다. 실외기가 가동되어야 찬바람이 나옵니다. 실내기 본체에 실외기 동작 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냉방 운전 및 바람세기

청정(송풍) 운전은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선풍기 같은 바람만 나옵니다. 리모컨의 '운전 선택 > 모드 > 냉방'으로 변경합니다. 또한 현재 온도보다 희망온도를 2도 이상 낮게 설정해야 실외기가 동작됩니다. '냉방' 선택 후 희망온도를 낮게 설정합니다.

 

 

바람 세기를 강풍 또는 터보풍으로 선택합니다. 참고로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시면 공기 순환이 잘되어 한층 더 효과적으로 공간을 시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외기는 바로 돌아가지 않고 약 5분 정도 기다리시면 동작됩니다.

 

실외기 확인 방법

실내기 흡입구가 커튼으로 막혀 있거나,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으면 실외기가 열을 뿜어내지 못하면서 냉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제거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에는 실외기 베란다의 문이나 창문을 닫아 놓고 사용하시면, 냉방성능 저하 및 꺼지는 증상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실외기 문이나 베란다 문을 열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폭염인 경우에는 폭염으로 인하여 외부 온도가 높아 실외기에서 열방출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실외기 열이 식도록 햇빛가리개 또는 열교환기에 물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