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삼성전자 에어컨 리모컨 네트워크 연결 오류 해결 방법

by ΒΑΕΗ 2021. 7. 26.

삼성전자의 에어컨 리모컨을 사용 도중, '음성 인식' 버튼을 누를 경우 네트워크에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때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와이파이에 연결한 다음, 스마트싱스에서 음성 인식 기능을 켜줘야 합니다.

 

공유기 이름 및 펌웨이 버전 확인

 

삼성전자 에어컨 리모컨 네트워크 연결 오류가 발생되면 가장 먼저, 공유기의 이름과 펌웨이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공유기의 이름은 영문, 기호, 숫자로만 구성되어야 합니다.

 

또한 공유기 이름에 한글이나 특수 문자가 포함이 되면 디바이스 연결 시 연결 오류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공유기 이름에 한글이나 특수 문자가 포함된 경우에는 공유기 이름을 다시 생성합니다.

 

이후 공유기의 펌웨이 버전을 확인한 다음, 최선 상태로 업데이트해줍니다. 펌웨이 버전 업데이트의 경우 공유기와 함께 제공된 사용 설명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 후 등록

 

공유기 이름 세팅 및 펌웨이 최전 버전이 준비가 되었다면, 에어컨의 전원을 켜줍니다. 이후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끄고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연결합니다.

 

에어컨을 연결하려면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되어야 하고 스마트폰의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에어컨을 등록합니다.

 

그리고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와이파이 안테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한 다음, 에어컨과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멀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추가 공유기나 리피터를 설치하여 작동 거리를 연장하는 게 좋습니다.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었다면, 스마트싱스 앱 홈 화면에서 '메뉴 > 모든 디바이스 > 스탠드형 에어컨' 항목 하단의 음성 인식을 켜보시고 꺼보시면 해당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