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LG 씽큐 미세먼지 알리미 연결 문제 및 오류 해결 방법

by ΒΑΕΗ 2021. 10. 10.

LG 씽큐 미세먼지 알리미를 이용 중에 연결 문제나,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G 씽큐 미세먼지 알리미가 등록되었다가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우선 미세먼지 알리미의 공기질 상태 LED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공기질 상태 LED가 깜빡이는지 확인하고 공유기의 신호가 닿는 지역에 위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후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이 되는지도 확인합니다.

 

미세먼지 알리미의 공기질 상태 LED가 5초 on 후 1초 off를 반복하여 깜빡인다면, 공유기가 인터넷이 안되거나, 외부 인터넷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에는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줍니다.

 

인터넷이 되면 자동으로 복구가 되는데, 10분에서 20분 정도 후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앱 상의 잦은 연결 해제 또는 몇 초에 한 번씩 깜빡임 증상이 지속된다면 장애물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류 해결 방법

 

앱을 통해 미세먼지 알리미를 등록할 경우 미세먼지 알리미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공기질 상태 LED가 깜빡이는지 확인하시고 설정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공기질 상태 LED가 깜빡이는지 확인합니다. LED가 깜빡인다면 미세먼지 알리미 앞에서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LED가 깜빡인 상태에서 등록을 진행하였는데,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공유기의 신호가 닿는 지역에 위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후 공유기를 통해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하시고 기존에 다른 곳에서 등록하였다면 설정 버튼을 10초 잇아 눌러 초기화시킨 다음, 다시 설정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LED가 깜빡인다면 다시 등록을 시도합니다.

댓글